고려대학교 4단계 BK21 심리학교육연구단

QUICK MENU
  • 로그인
  • 사이트맵

Korea University

Psychological Research and Education for Sustainable Society

성과소개

성과소개

본 교육연구단은 사회적 불균형 해소와 지속가능성을 위한 심리과학 연구 및 미래인재 양성을 비전으로, 심리과학을 통한 글로벌 수준의 사회적 불균형 해소와 지속가능성 교육연구단으로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.

이에 본 교육연구단에서는 교육, 연구, 산업 및 사회문제해결, 그리고 국제화 영역에서 다음과 같은 전략 방향과 세부전략과제를 설정하여 사회적 문제해결 중심의 창의적 심리과학자를 양성하고 글로벌 연구를 선도하고 있습니다.

성과확대

기대효과

본 교육연구단은 실제 산업 및 사회 문제해결 중심의 창의적이고 융합적인 심리과학자를 양성하고 글로벌 수준의 연구를 선도함으로써, 현 사회의 가장 중대한 현안인 ‘지속가능성’ 연구를 주도하는 세계적 수준의 심리과학 교육연구단으로 성장할 것입니다.

본 교육연구단은 지속가능성 관련 최신 심리과학 연구결과들을 지역사회와 공유하고 연구결과에 대한 일반인들의 피드백 및 의견들을 수집하여, 교육-연구-현장을 연결하는 선순환 구조를 구축할 것으로 기대합니다.

본 교육연구단은 지속가능성에 관한 심리학적 연구결과 및 이론을 토대로 지속가능성 증진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및 정책 개발을 위한 과학적 연구를 추진하고, 이러한 심리과학적 연구 결과를 기반으로 산업, 정책, 법률 및 행정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장면에서 실질적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.